두 대의 장고가 “굿거리”로 길을 나선다. 굿거리인 듯 굿거리가 아닌 듯, 다른 장단들과의 만남... 그 속에서 새로운 대화를 시도한다.
두 대의 꽹과리를 위한 “짧은 대화” / 구성: 최종희, 연주: 타악 솔리스트 프로젝트그룹 타오(打娛, TAO)
무속음악인 동해안무악에서 널리 쓰이는 “푸너리”의 기본 가락을 테마로 도입하여, 점차적으로 중부농악의 칠채, 육채, 휘모리 가락을 접목시켜 다채로운 리듬을 만들어 나간다.
풀피리 연주 메나리와 새소리 그리고 한오백년 / 연주: 오연경(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8호 풀피리 이수자, 동국대학교 한국음악과 재학)
오 마미 쥬얼레(O mami juwere) - 사랑하는 이들의 재회 구성ㆍ연주: 쿰바야
자울리(Zaouli) - 코트디브아르 민속리듬 / 구성ㆍ연주: 쿰바야
이곡은 풀라리(Flaly)와 자울리의 두 가지 리듬으로 구성 되었다.기본 장단의 반복에 솔로 젬베(Djembe) 연주자가 곡의 변화를 이끌어 가는 형식으로 연주된다. 중간의 리듬 섹션들은 춤꾼들을 위한 솔로 리듬들로 코트디브아르 전통 리듬과 춤에 근거 하여 만들어진 리듬군들이다. 이 곡은 세계적인 아프리카 연주자인 마마디 케이타(Mamady Keita)의 앨범 중 난카마(Nankama)에서 발췌하였다.
얀카디 & 마크로(Yankadi & Makru) - 유혹의 댄스 / 구성ㆍ연주: 쿰바야
유혹의 댄스인 얀카디 & 마크로는 서부 아프리카 수수(SuSu)족의 리듬이다. 천천히 시작하는 얀카디 부분부터 젊은 남녀가 나와서 서로 춤을 추고 리듬이 빨라지는 마크로에서 짝을 이루어 함께 춤을 추는 춤곡이다.
월드 리듬 스케치 / 작곡ㆍ구성: 곽연근, 연주: 고고앙상블
이 곡은 세계에 널리 알려진 여러 다른 나라의 민속 장단의 멋과 맛을 우리 타악기로 연주해 보는 의도로 구성된 곡이다. 우리 타악기로 다른 나라 고유의 장단을 표현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겠지만 우리 타악기의 여러 장점을 활용하여 장단적인 면과 음색적인 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가미하였다.
쿠쿠(KuKu) & 자울리(Jauli) & 휘모리 연주: 쿰바야, 고고앙상블
서부 아프리카 기니(Guinea)에서 모든 축전행사에 연주되는 대중적인 리듬인 쿠쿠와 아이보리 코스트(Ivory Coast)의 전통리듬 자울리, 국악 장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