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소식

초록음악회 "행복 더하기" - 전석 초대

대금잽이 2009. 9. 4. 09:27

 

 

공연명 : 초록음악회 "행복 더하기"
공연기간 : 2009-09-06(일)
공연일시 : 오후 8:00 ~ 9:30
소 : 별맞이터
최 : 국립국악원
관람연령 : 취학아동 관람가능
관람시간 : 90분
격 : 전석초대
의 : 02- 580-3300
  
2009 국립국악원 일요열린 국악무대 - 우면산자락 초록음악회 - 행복더하기-

2009 국립국악원 일요열린 국악무대

우면산자락 초록음악회

5월 ~ 9월 매월 첫 번째 일요일 서초동 우면산자락에 위치한 국립국악원 야외공연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더하기

우면산자락 초록음악회

시원한 가을 저녁! 가족과 연인의 손을 잡고 우면산 자락에 자리 잡은 국립국악원 별맞이터로 오세요~! 전통예술의 깊은 멋과 함께 흥겹고 신명이 넘치는 새로운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공연 안내

일시 :
2009. 9. 6(일) 오후 8시
장소 :
국립국악원 별맞이터
관람료 :
본 공연은 국립국악원을 찾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무료공연), 우천예보 및 기상악화 시 실내공연장(예악당)에서 진행되며 예매하신 분들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전화예매에 한함)
예매 및 문의 :
02-580-3300~3 / www.gugak.go.kr
주최 :
국립국악원
후원:
동아일보, 국악방송, KTV
후원:
피존, 정관장, 옥션
사회:
윤중강(음악평론가)
출연:
국립국악원 정악단, 민속악단, 경기민요 이희문, 가야금 싱어송라이터 정민아, 아카펠라 그룹 "토리‘s", 프로젝트 그룹 "樂(rock)"

프로그램

평시조 “추산(秋山)이 석양(夕陽)을 띠고”

시조는 시조시를 노래하는 성악곡으로 초ㆍ중ㆍ종장의 3장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평시조는 높지도 않고 낮지도 않게 평평하게 시작하여 평시조라고 한다. ‘추산이~’는 가을 달빛아래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즐기는 여유로운 모습을 시조로 표현하고 있다.

판소리"심청가" 중 '추월만정(秋月滿庭)'

“심청가” 중 ‘추월만정(秋月滿庭)’은 인당수에 빠졌던 심청이 살아나와 황후가 된 후 가을달빛에 지나가는 기러기를 바라보며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부르는 대목이다.

경기민요 “노랫가락, 창부타령”

경기민요는 한국의 경기도지역에서 서민들이 즐겨 부르던 민요로, 그 중에서도 오늘 연주되는 “노랫가락”과 “창부타령”은 경기민요의 음악적 스타일 대표하는 노래로 손꼽힌다.

싱어 송라이터 “정민아”

“정민아”는 한국의 전통악기인 “가야금”을 연주하는 연주자이며, 동시에 작곡ㆍ작사가이자 편곡자, 노래를 담당하는 가야금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녀만의 형식으로 새롭고 신선한 시도를 통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는 젊은 예술가이다. 1. 럴러바이 어브 버드랜드 2. 잔상 3. 천안도 삼거리

아카펠라 그룹 “토리's”

사람의 목소리와 서양의 화성을 이용해 부르는 ‘아카펠라’를 통해 한국의 전통음악을 새롭게 편곡ㆍ연주하면서 국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넣고 있는 아카펠라 그룹이다. 1. 아부레이수나 2. 뱃노래 3. 민요연곡

프로젝트 그룹 “樂(rock)”

2006년 3월 국악과 팝을 연주하는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 설립한 팀으로, 서로의 전통적인 영역은 지키되 한국음악의 대중적 재미를 위해 만들어진 팀이다. 자체적으로 작곡ㆍ편곡ㆍ녹음 및 프로듀싱이 가능한 실력있는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작업 역시 팀원 모두가 작ㆍ편곡에